본문 바로가기
사랑스런 가족/반려가족

[반려동물] 하우징 자작 DIY

by SB컬처 2010. 1. 26.

아답터(수도,샤워기) -> 6mm호수 -> 하우징(입수6mm연결구) -> 하우징간 8mm호수와 ㄱ자엘보피팅사용 -> 하우징 출구 -> 8mm호수 -> 밸브(8mm) -> 8mm호수 -> 8mm에서 6mm변환 ㄱ자엘보피팅 -> 볼탑(6mm)

출처:  

http://www.dampopo.com/bbs/zboard.php?id=tool&page=1&sn1=&divpage=1&sn=off&ss=on&sc=on&keyword=하우징&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259

 

회원님들의 설치 환경이 다르고 저도 전문가가 아니라서 대략전인 방벙만 올리겠습니다.

★ 필터별 기능
- 침전 필터 : 미세한 입자에서 물속의 각종 이물을 1차적으로 걸러내어 수질을 맑게하며, 배관내의 녹 및 각종 이물질을 1차적으로 걸러냅니다.
- 카본 필터 : 고열로 처리된 카본으로 원수속에 용해되어 있는 유해화학 물질인 염소, 트리할로메탄, 유기 화학물질 등을 흡착, 제거하는 고품질의 카본 필터입니다.

정수기필터는 40도이상의 뜨거운물을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 필터 수명 : 1일 사용량에 따라 수명은 가변입니다.
- 침전 필터는 3,000GALLON(11,356LITER), 카본필터는 6,000GALLON(22,712LITER)가 적정 사용량이므로, 1일 350LITER씩 환수하는 경우에는 약 1개월이 적정 수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침전 필터 교체시 2단의 카본 필터는 교체해 주시고, 3단의 카본 필터는 2단으로 옮기고 3단에는 새로운 카본 필터로 교체하여 주시길 권장합니다.



1.조립할세트입니다~
2.필터를 하우징에 삽입 하고 하우징 뚜껑을 잠금니다. ※이때 꼬옥~! 필터의 비닐포장을 제거해 주세요~
3.테프론 테이프를 3~4번 이상 겹쳐서 감기도록 예쁘게 감아 줍니다. ※화살표방향으로 감아주세요
4.하우징 뚜껑에 잘 맟추어서 조립합니다.(15mm스페너&조절렌치(몽키))
5.그리고 하우징끼리 연결준비.※ IN,OUT 방향 주의 하십시요
6.연결 레이 아웃을 잡니다.



7.에어호스를 11.8cm로 2개 잘라서 준비 하세요
8.자른 에어호스로 연결~
9.브라켓에 조립
10.조립 완성
11.물을 한번 돌립니다. ※ 침전,선 카본을 통과한후 에어호스를 분리 해서 카본 찌꺼기를 제거 한다.
12.그후 후카본에도 호스를 연결해서 카본 찌꺼기를 제거한후 사용(약 2~3분정도 돌리세요)



연결장소에 따른 연결법

*샤워기: 동봉해서 보내드린 부품을 사진과 같이 연결 하세요~ 한쪽(흰호스,신주PT)은샤워기, 한쪽(반투명호스,PC081/2"피팅)은 하우징. 테프론 테입 잊지말고 감으시고요.

수도 작업을 하기 이전에 꼭 해야 하는 작업이 있습니다. 바로 수도 배관을 잠궈서 물이 나오지 않게 하는 것입니다. 일반 주택이나 아파트에 보면 수도 계량기 함이 있습니다. 이 곳에 보면 사진과 같이 수도 밸브가 있습니다. 이 밸브를 잠그세요. 아파트의 경우 온수와 냉수가 분리되어 있는 경우가 있으니 수도를 잘 찾으세요. 그리고 잘 잠겼는지 해당 수도관에서 한번 물을 틀어 보세요. 약간 나오고 더 이상 나오지 않는 것을 꼭 확인하세요. 안 그러면 집안이 물바다가 됩니다.

*씽크대:연장(스페너등... )을 이용해서 씽크대 수전을 분리, 동봉해드린 부품을 수도 관에다 각각 하나씩 연결하시면 됩니다.
*수도연결:역시 사진과 같이 하시면 됩니다. 자세한내용은 ‘기초장비란 174번 게시물’을  참조하세요^^



*볼탑연결:역시 사진 참조하시고 자세한내용은 ‘기초장비란 174번 게시물’을  참조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