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TV드라마

[미드] 크리미널 마인드(criminal Minds)

by SB컬처 2010. 10. 28.

내가 애청하는 몇 안되는 드라마 중 하나....

크리미널 마인드(Criminal Minds)는 2005년 9월 22일 부터 2020년까지 미국 CBS을 통해 방영된 미국의 범죄 수사물이다.

연쇄살인범을 잡는 미 연방 수사국(F.B.I) 행동분석팀(Behavior Analysis Unit)의 프로파일러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장르 : 범죄수사물
방송 : 2005 ~
국가 : 미국
방송사 : CBS
제작 : 마크 고든
출연자 :

등장인물

데이비드 로시 () (조 만테냐 분)
완고하고 자의식 강한 성격. 독설가에, 남 놀려먹기나 사악한 농담을 좋아한다. 자기 사무실을 보면서 자신을 프로파일링하던 멤버들에게 화 내는 대신 말로 제압시킬 정도로 능청스러운 태도를 유지했다. 이탈리아계라는 설정 때문인지 굉장한 다혈질이라 화가 나면 그대로 폭발해버린다. 이 막나가는 성격은 그 하치너도 두 손 다 든 수준으로, 가르시아에게 조사를 맡겼다가 빠진 것이 있다는 이유로 밤중에 자택에 쳐들어간 적도 있을 정도이다.

애런 하치너 (Aaron "Hotch" Hotchner) (토마스 깁슨 분)
FBI 내 행동분석팀 BAU의 팀장
웃지 않는 일벌레. 표정변화가 가히 스티븐 시걸 급이다. 다른 멤버들이 개그를 해도 하치너가 묵묵히 일 얘기를 하는 것이 크리미널 마인드의 풍물시라고 하면 말 다 한 수준. 다른 멤버들에 비해 말수가 현저히 부족하다. 다른 멤버들이 발끈할 때도 혼자 조용할 정도. 하지만 프라이드도 은근히 높고 할 때는 하는 성격. 뒤끝도 강하다.

토마스 깁슨
이 역할을 맡고 있는 '애런 하치너' 요원은 행동분석팀(Behavior Analysis Unit)의 팀장이다. 유머감각이 부족하고 자기 주장을 앞세우는 성격이라 가끔 팀원들과 마찰이 있다. 아내와 갓낳은 아들이 있었으나 이혼했다

에밀리 프렌티스 () (페이지트 브루스터 분)
FBI 10년차 요원 들어온 지 얼마 안 됐는데도 팀원들의 신뢰를 빠르게 얻어낼 정도로 유능하고 올곧은 사람. 팀에 적응하는 도중 여러 번 유혹을 겪지만 팀을 배신하지 않는 의리 있는 성격이기도 한다.

데릭 모건 (Derek Morgan) (셰마 무어 분)
BAU의 강박 질환성 범죄 전문가. 전직은 폭탄처리반 소속의 형사였다. 하치너가 냉철, 리드가 천재, 푼수 기믹이라면 이쪽은 열혈 기믹. BAU의 분위기 메이커로, 탁월한 유머 감각에 더해 행동력도 상당한 편. 가르시아와의 환상적인 콤비플레이는 이미 필수요소다. 얘기하는 것만 보면 이미 옛날에 식 올린 부부 수준이지만 가르시아와는 어디까지나 친구. 주로 리드를 사악한 농담으로 놀려먹었지만 리드의 레벨이 올라간 최근에는 일방적으로 놀려먹지는 못하고 있다.
 
세마 무어가 역할을 맡고 있는 '데릭 모건' 요원은 행동분석팀(Behavior Analysis Unit)내 강박성 범죄 전문 담당이다. 팀에서 제일 적극적이고 발로 뛰는 타입이다. ATF의 폭발물 처리반과 시카고 경찰로서의 경력을 가지고 있다. 소년시절, 동네 청소년 복지사에게 성추행을 당한 기억이 있다

스펜서 리드 (Dr. Spencer Reid) (매튜 그레이 구블러 분)
BAU의 자문 담당. 현장에 가서 요원들의 이름을 밝힐 때 항상 마지막에 '그리고 스펜서 리드 박사' 라고 덧붙이듯 말한다. 박사라는 호칭이 말해주듯 자타공인의 천재. IQ 187, 열두 살에 고등학교 입학, 일년만에 조기졸업하고 열세 살에 칼텍 입학. (예일대학교가 안전지원이었다고 한다), 수학, 공학, 화학 박사학위를 동시에 땄고 철학 학위도 보유, 놀라운 독해 능력(20,000단어/1분), 완전기억능력등의 능력이 있다.
 
매튜 그레이 구블러가 역할을 맡고 있는 '닥터 스펜서 리드'는 수학, 화학, 공학박사이며, IQ 187의 지능을 소유하고 있고 뛰어난 직관적 기억력의 소유자이다. 많은 통계적 사실과 배경지식의 소유자로 사건 해결의 단서가 될 만한 지식을 행동분석팀(Behavior Analysis Unit)에게 제공한다. 편부모 가정에서 자랐으며, 어머니가 정신질환으로 병원에 오래 입원해 있다

페넬로페 가르시아 (Penelope Garcia) (커스틴 뱅스니스 분)
BAU의 정보수집 담당. 프로파일러는 아니다. 괴짜 아가씨. 엄청나게 튀는 브릿지 염색을 하고 온갖 특이한 머리스타일 바리에이션을 보여주기도 하고, 자칭 천재다. 전화로 연락할 때 팀원들을 우리 아이들, 마이 스위트 하니 등 온갖 호칭으로 불러댄다. 유일하게 여기 장단을 안 맞춰주는 사람이 하치너.
 
커스튼 뱅스니스의 역인 '가르시아'는 행동분석팀(Behavior Analysis Unit)의 정보담당이다. 평소 컴퓨터로 가득찬 어두운 방에 틀어박혀 팀원들이 원하는 정보를 인터넷 조회나 해킹으로 제공한다. 그러는 와중에 사적으로 권한을 이용하기도 해서 문제를 일으키기도 한다. 모건과는 자주 농담을 주고받는 사이

 

재니퍼 제로우 (Jennifer "JJ" Jaeau) (A.J. 쿡 분)
BAU의 미디어 접촉 담당. 사건파일을 검토해서 BAU에 넘겨주고 언론과의 접촉, 사건 지역의 경찰과의 조정 등을 맡고 있다. 6시즌 2화에서 워싱턴의 국방부에 강제징용스카웃되어 전근가는 것으로 모든 출연이 마무리되었다
 
에이제이 쿡이 맡고 있는 '제니퍼 제이제이 자루' 요원은 행동분석팀(Behavior Analysis Unit) 미디어 담당관이다. 주로 언론에 대한 공보,통제를 담당한다. 숲으로 둘러싸인 작은 마을에서 자랐다. 미식축구로 대학 장학금까지 타기도 했다
 
 
제이슨 기디언()
 
맨디 파틴킨이 역할을 맡고 있는 '제이슨 기디언' 요원은 행동분석팀(Behavior Analysis Unit)의 최고 프로파일러이다. 오래전, 폭탄을 가지고 있던 범인과 협상 도중 부하 6명을 죽게 만든 실수로 좌천되었다 다시 돌아온다
 
앨 그린웨이 (Alle Greenway)
 
로라 글라우디니의 역인 '앨'은 행동분석팀(Behavior Analysis Unit)의 요원
 

 


 

반응형

'문화 > TV드라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채널 J 일본 프로그램 방송에 집중하자.  (0) 2022.01.18
일드 총리의 요리사 그라메  (0) 2021.11.10
[일드] 고독한 미식가 시즌9 12화  (0) 2021.10.17
[미드] 프린지  (0) 2010.10.2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