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게임/축구+게임

탑일레븐 공략 카운터포메이션 4-2-4

by SB컬처 2023. 1. 31.

탑일레븐 공략 카운터포메이션 4-2-4

 

시즌을 진행하다 보면 상당히 공격적인 상대팀을 만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바로 4-2-4  포메이션인데요. 
제 경험으로는 처음부터 이 포메이션을 사용하기 보다는 경기 중에 골이 절실해질 때 상대방이 이 포메이션을 들고 나옵니다.

 

상대가 4-2-4 포메이션을 사용할 때 어떻게 대처하면 좋을지에 대해서 몇 가지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제 경험상 상대가 4-2-4 포메이션을 가지고 오더라도 별로 두렵지는 않습니다. 
제 기억에는 4-2-4 포메이션에 별로 밀려본 적이 별로 없는 듯 합니다. 기억이 나질 않을 정도니까요.

 

그리고 제 기본 포메이션은 4-4-2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상대에 따라 전술적인 변화 위주만 변경하는 편입니다.

 

상대방이 갑자기 4-2-4 포메이션으로 골을 넣기 위해서 전략을 바꾼다면 전술적으로 어떤게 좋을 지 알아보겠습니다.

상대의 공격수 4명(ST, AML, AMR, AMC 역할) 선수들이 있으면 공격력이 상당합니다.
그리고 우리팀의 수비 능력치보다 높은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카운터 포메이션을 잘 두면 별 무리는 없습니다.

한 두 선수 정도가 별 하나 더 많은 정도는 수비가 버틸 수 있는 듯 합니다.

수비에서는 특별하게 압박이나 태클을 더 할 필요는 없습니다. 
오히려 빨리 체력이 떨어져서 후반전에 힘들어질 수 있습니다. 
압박을 더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교체 대기 선수가 믿음직하다면야 괜찮겠습니다.

 

마크의 경우에는 중앙 수비수(DC)가 2명이고 상대팀도 공격수(ST)가 2명입니다.

대인방어를 설정해두셔도 되고 지역방어를 해도 괜찮겠습니다. 지역방어의 경우는 수비수(DC, DL, DR) 상대의 역습에 무용지물인 경우도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게임 알고리즘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오프사이트 트랩은 사용하는게 좋겠죠. 
정신력의 경우 중앙 수비수 (DC) 2명을 뒤로하는 설정하는게 좋겠습니다. 중앙 스루패스를 차단해야겠죠.

수비는 큰 변화가 없습니다. 이제 역습을 신경써야겠습니다. 

팀 성향은 상대팀의 공격 수치가 수비보다 별하나 이상 높다 정도라면 보통이나 수비로 설정합니다. 반대로 상대팀의 수비가 우리팀의 공격보다 별 하나 이상 약하다면 공격으로 하여도 좋은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통상적으로는 보통으로 합니다.
패스 방향은 상대팀의 수비수(DC, DL, DR)들 중에서 우리 공격수보다 별 하나 이상 낮은 것이라면, 이에 따라서 공격의 패스방향을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패스 방향 '혼합, 양쪽 측면, 오른쪽 측면, 왼쪽 측면, 중앙스루패스'로 선택하여 약점인 약한 수비수 측면을 공략하면 대체로 쉽게 골을 넣을 수 있습니다. 

패스유형은 중앙이 비어있기 때문에 빠르게 역습을하는 성향으로 해서 패스유형을 길게하고 역습강행은 켜기로 설정합니다.

 

우리의 미드필더는 변경없이 그대로 둡니다. 상대팀의 미드필더보다 숫자가 많은 것이 좋습니다.


4-2-4 포메이션는 정말 골이 절실할 때 사용하는 전략/전술이기는 하지만 자칫 독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오히려 미드필더를 공격적으로 변경하는 것이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전술 설정이 부담이 된다면 패스유형만 길게로 설정해서 하셔도 좀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포메이션 전략-전술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았는데요.이 포스팅을 보시는 감독님이 기본적으로 알고 있어야 할 것은, 제가 운영하는 팀에 대한 방법을 경험으로 이야기 하였기 때문에 모든 감독님의 팀에 해당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즉, 주관적인 전략/전술일 수 있으니 반드시 참고하시고 자신만의 전략/전술을 만들어 나가시기 바랍니다.

 


 

매니저님, 이번 시즌도 화이팅 하십시오. 🏆🏆🏆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저를 조력자 등록해 주시면 탑일레븐에서 선물도 드리고 함께 더 재미있게 게임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조력자 코드 : PZG44KAO7W

 

탑일레븐 내에서 친구 등록해주시면 매니저님 경기하실 때 제가 팬 서포터가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탑일레븐 #탑일레븐매니저 #TopElevenManager #Nordeus #스포츠게임 #축구게임 #재미있는게임 #인기있는게임 #탑일레븐팁 #탑일레븐공략 #해보고싶은게임 #추천게임 #축구매니저 #모바일축구게임 #게임공략 #게임팁 #포메이션 #전형 #팀전형 #formation #전술 #전략 #424포메이션

https://www.topeleven.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