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게임/축구+게임

탑일레븐 공략 협상

by SB컬처 2022. 4. 21.

탑일레븐 공략 협상

매니저님의 클럽이 지속적으로 좋은 성적을 내고 승격을 한다면 얼마나 기쁜 일인가요.
탑일레븐에서는 좋은 선수를 영입하고 거듭나는 훈련과 승리를 이끄는 경기를 위해서 중요한 것 중에 하나인 '협상'이라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협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적 메뉴에 가시면 경매 / 스카우팅 / 협상 / 부감독 탭이 있습니다.
각 탭 별로 살펴보면 

 

경매

  영입가능한 선수들이 경매 시작에 리스팅 됩니다. 4분마다 리스팅이 리셋됩니다.
  경매에 참가하려면 원하는 선수를 클릭하고 '입찰'을 클릭하면 참여가 됩니다.
  최고의 가격으로 제안한 경우에 선수를 '낙찰' 받을 수 있습니다.
  경매 마감시간이 10초 이내에서는 경매에 '입찰'한 매니저들이 입찰가를 높여가면 입찰을 제안할 수 있습니다.
  입찰이 갱신될 때마다 마감시간이 10초씩 반복됩니다.

 

스카우팅

탑일레븐에서 이적시장에 선수 수준이 엘리트(6성) 수준의 선수들이 리스팅됩니다. 특정시간 단위로 선수들의 목록이 갱신됩니다.

협상

시즌 후반부 5일동안 협상기간이 오픈됩니다. 이 때 좋은 선수들을 영입가능한데, 선수의 감독(매니저)에게 협상가격을 제안하여 제안이 수락되는 경우에 영입할 수 있습니다.


부감독

특정 시간마다 부감독이 클럽에 적합한 선수들을 추천합니다. 추천하는 선수들 중에는 토큰만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클럽 레벨이 낮을 때 달러가 부족하기 때문에 유용합니다.


추천 선수 목록

 

여기에서 협상에 나오는 선수들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협상은 다른 클럽에 소속된 추천할 만한 선수를 영입하기 위한 방법인데요.
선수를 보유한 클럽의 감독(매니저)에게 달러토큰으로 제안하여 선수를 영입하는 방법입니다.

협상 가능한 선수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항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선수들은 여러 포지션, 특기, 역할을 소유
  • 선수 수준은 훌륭함(5성)인데요. 80%~99% 범위를 소유
  • 가치는 130M 으로 동일
      클럽 레벨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표시된 것보다는 적은 금액으로 시작하며 제안 금액이 많아질 수록 토큰 비용도 늘어납니다.
  • 토큰은 5 ~ 9 개가 필요
      딜러에게 제공하는 최소 토큰을 표시합니다. 상대에게 토큰을 1개 추가 제안하려면 5번의 달러(토큰은 2개 자동증가)게이지를 이동해야합니다.


협상으로 영입한 선수는 시즌 종반에 클럽에 영입되어서 몇 경기 못 뛰어보고 다음 시즌으로 넘어가기 때문에

선수의 나이가 늘어나고 선수 수준 별 한개가 줄어들게(리그 승격하는 경우) 됩니다. 즉, 5성 수준을 영입하면 곧 다음시즌에서 4성이 되어 버립니다. 따라서, 영입을 하려는 대상을 잘 고려해야합니다.

 


협상 대상 선수

 

협상하려는 선수들의 대상은 다음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1. 에이스급이 아닌 주전급 선수로 제안하자.
  2. 나이는 18세에서 20세 사이에서 제안하자. (절대적인 것은 아닙니다. 다음 시즌 선수 성장을 위한 선택사항입니다)
  3. 다음시즌에 5성으로 뛸 수 있도록 훌륭함(5성) 97~99% 에서 제안하자.
  4. 특기가 있는 선수를 제안하자.
  5. 플레이스타일이 있다면 다른 선수와 비교해서 제안하자.
  6. 상대 매니저에게 토큰 1~5개 사이로 제안하자. 

 

선수의 상세정보를 보면 플레이스타일을 클릭해서 보유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린 선수는 거의 없고 20대 중반정도부터 보유하는 경우를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또, 클럽이 다음 시즌 승격을 못하는 경우에는 영입한 선수의 수준이 줄어들지 않기 때문에 크게 고려할 사항은 아닙니다.

 

협상에서 운이 좋으면 최소 토큰과 달러로 영입도 가능합니다. 상대 감독(매니저)의 성향에 따라서 ^^

협상이 행운이 필요하 듯 경매에서도 행운이 따르면 좋은 선수를 낮은 가격과 적은 토큰으로 영입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선수의 영입은 다른 대안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협상으로 선수를 영입할 필요는 없습니다.

 

 

클럽 수준을 높이기 위해서 좋은 선수들을 영입하는 방법은 '유소년 아카데미', '경매', '스카우팅', '협상', '부감독'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팀의 에이스급은 '유소년 아카데미', '경매'를 이용한 방법이 좋습니다.

클럽 레벨이 낮아서 예산이 부족할 때에는 '유소년 아카데미'와 '부감독'을 이용하는 경우 달러 자금이 필요없이 토큰만으로도 선수 영입이 가능합니다.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매니저님, 이번 시즌도 화이팅 하십시오. 🏆🏆🏆


이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저를 조력자 등록해 주시면 탑일레븐에서 선물도 드리고 함께 더 재미있게 게임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조력자 코드 : PZG44KAO7W

 

Play - Top Eleven - Be a Football Manager

This post is also available in: French German Italian Spanish Portuguese (Brazil) Turkish

topeleven.onelink.me

 

#탑일레븐 #탑일레븐공략 #탑일레븐팁 #인기있는게임 #재미있는게임 #해보고싶은게임 #훈련 #탑일레븐훈련 #축구게임 #축구매니저 #TopElevenManager #게임팁 #모바일축구게임 #게임공략 #모바일게임 #협상 #Negotiation #이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