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게임/축구+게임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역사상 가장 위대한 아시아 선수 '톱 10'

by SB컬처 2024. 2. 23.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역사상 가장 위대한 아시아 선수 '톱 10'

영국의 '기브미스포츠'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역사상 가장 위대한 아시아 선수 '톱 10'을 선정해 발표했습니다.

 

'기브미스포츠'는 "EPL 역대 최고의 아시아 선수 10명을 선정했습니다. 1992년 EPL이 시작된 후 아시아 선수들이 팀을 대표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고 소개했습니다.

 

현재 EPL에서 최고의 전성기를 보내고 있는 선수 중 손흥민 선수는 2위로 평가되었습니다.
2위에 오른 손흥민에 대해서는 "틀임없이 손흥민은 한국이 배출한 최고의 축구 선수 중 한 명이다. 손흥민은 2015년 토트넘으로 이적했고, 끝없는 에너지로 인해 토트넘에서 가장 사랑받는 선수 중 한 명이 됐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해리 케인이 떠난 후 손흥민은 주장 완장을 찼고, 추가된 책임은 그의 활약에 영향을 미치지 못했습니다. 2021-22시즌 손흥민은 23골로 득점왕을 차지했고, EPL 100골 클럽에 가입한 유일한 아시아 축구 선수"라고 평가했습니다.

 

손흥민은 2021-22시즌 아시아 최초로 EPL 득점왕을 차지했고, 2016-17시즌부터 올 시즌까지 8시즌 연속 두 자릿수 득점을 기록하는 등 현존하는 EPL 최고의 윙어 중 하나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올 시즌 역시 12골을 넣으며 토트넘 에이스 역할을 해내고 있습니다.

손흥민은 지난 2015년 독일 레버쿠젠에서 토트넘으로 이적하며 EPL에 입성했습니다. 올 시즌까지 총 9시즌을 뛰었고, 393경기에 출전해 157골을 터뜨렸습니다.

 

아쉽게도 손흥민이 토트넘 유니폼을 입고 우승컵을 단 한 개도 들어 올리지 못한 것이 감점 요인이었다. 손흥민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UCL) 준우승, 리그컵 준우승이 최고 성적입니다. 우승을 경험하지 못했습니다. 해리 케인이 팀을 떠난 이유 중 하나도 우승 경험을 하지 못한 것입니다. 

 

그렇다면 손흥민을 넘고 1위에 등극한 이는 누구일까요?
이름을 들으면 저절로 고개가 끄덕여여지는 선수가 바로 박지성입니다.

 

이번 평가에서 순위를 매긴 요소는 경기 출전 수, 우승 트로피, 그리고 팀에서 차지하는 중요성입니다. 한 특정 기준이 다른 기준보다 더 클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박지성은 손흥민보다 EPL에서 더 많은 경기에 출전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팀에서 차지하는 중요성은, 박지성이 클럽을 위해 출전한 경기 수보다 더욱 크다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순위를 매긴 요소는 경기 출전 수, 우승 트로피, 그리고 팀에서 차지하는 중요성이다. 한 특정 기준이 다른 기준보다 더 클 수 있다. 예를 들어 박지성은 손흥민보다 EPL에서 더 많은 경기에 출전하지 못했다. 그러나 팀에서 차지하는 중요성은, 박지성이 클럽을 위해 출전한 경기 수보다 더욱 크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매체는 "박지성은 EPL에서 뛴 최고의 아시아 선수 중 한 명으로 널리 알려졌다. 그가 영국을 떠날 때까지 EPL 우승컵 4개를 비롯해 리그컵 3개 등 총 11개의 트로피를 들었다. 다른 선수들이 합친 것보다 상당히 많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맨유에서 205경기에 출전한 박지성은 27골을 넣었고, 도움 30개를 기록했다. 이어 퀸즈 파크 레인저스에서 짧은 시간을 보냈고, 총 25경기에 출전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역사상 최고의 아시아 선수 순위를 살펴보면

 

10위 닐 에더리지(필리핀·카디프 시티)
9위 순 지하이(중국·맨체스터 시티)

8위 기성용(스완지 시티·선덜랜드·뉴캐슬)

7위 카가와 신지(일본·맨유)

6위 이청용(크리스탈 팰리스)

5위 요시다 마야(일본·사우스햄튼)

4위 알리 알 합시(오만·볼턴·위건)

3위 오카자키 신지(일본·레스터 시티)

2위 손흥민(토트넘)

1위 박지성(맨유·퀸즈파크)

 


#잉글랜드프리미어리그 #EPL #영국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 #EPL역대최고의아시아선수10명 #아시아최고의선수 #아시아최고선수TOP10 #EPL아시아최고선수 #박지성 #손흥민 #이청용 #기성용 #오카자키신지 #알리알합시 #요시다마야 #경기출전수 #우승트로피 #팀내중요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