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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 게임/축구+게임

탑일레븐공략 일일훈련 최적화

by SB컬처 2023. 4. 7.

탑일레븐공략 일일훈련 최적화

 

모바일 축구 게임인 탑일레븐은 참 인기가 많은 축구게임⚽️🎮입니다.

10년이 넘는 동안 참 많이 발전했으며 복잡해졌습니다.

 

탑일레븐에서는 여느 축구게임에서와 같이 매일 훈련을 해야합니다. 

필요에 따라서는 과금도 하셔야 합니다. 

 

리그의 레벨에 따라서 팀의 수준을 관리해야 하기 때문에 월등한 팀의 수준과 성적을 위해서는 과금이 필요합니다.

프리미어 리그에서도 러시어 석유재벌이나 중동 석유재벌이 팀을 사들이면 그 팀에 아주 많은 자금💸이 유입되고

좋은 선수들이 영입되기 시작하죠. 그리고 리그 상위의 성적을 보여줍니다.

매일 훈련을 한다면 리그 중상위, 잘하면 우승🏆까지 하는 성과를 달성할 수 있지만 쉽지가 않습니다.

과금이 함께 더해져야 모든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해당 포스팅에서는 과금이 아닌 매일 훈련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매일 훈련을 한다는 것은 시즌 리그, 컵, 챔스, 슈퍼 대회와 협회 대회, 그리고 이벤트까지 모두 관리하는 등 7/4 꼼짝없습니다.

매주 7일 4주간 팀관리와 훈련을 해야합니다.

여기에 라이브 매치 참관까지 하게되면 다른 일을 제대로 할 수 있을까요?

 

그래서, 매일매일 반복되는 훈련의 시간을 줄여보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입문하시는 분들은 이런 방법이 있구나 하면서 보실 것 같습니다. 입문하시는 분들에게는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훈련은 선수의 포지션에 맞게 적절한 연습을 선택해서 수행해야 선수의 컨디션을 낭비하지 않고 능력치가 업그레이드 될 수 있습니다.

공격수에게 수비 훈련을 하게 되면 선수의 컨디션은 소모되지만 훈련의 효과는 미미하게 됩니다.

여러번 하게 되면 훈련에 투자한 시간과 컨디션 회복을 위해 사용한 휴식팩이 너무 아깝죠. 

 

 

훈련을 하는 것은 주어진 조건에서 적절한 컨디션을 소모하고 그에 대한 선수에게 필요한 스킬과 팀・선수의 보너스를 얻는 것이 목적입니다.

 

훈련으로부터 선수의 스킬을 얻고 컨디션을 소모하게 되면 다음 매치에 맞추어서 컨디션을 회복할 수 있어야 합니다.

 

매일 훈련을 통해서 선수의 스킬을 얻고 팀 보너스와 팀플레이 보너스(TP 보너스)를 최소 32%, 8% 수준으로 유지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립니다.

여기에 더해서 팀 보너스TP보너스를 40% 수준으로 유지하려면 좀 더 훈련을 하면 되겠죠.

포스팅에서는 팀 보너스 32%, 각 항목별로 8%를 유지하는 것으로 설명을 해나가겠습니다.

 

 

🏟 A 하루 2세트 훈련하기

 

일일 훈련은 하루 2세트를 합니다.

오전 11시 일일선물일일훈련이 리셋된 이후 주간 1세트 (1/2) 훈련을 수행합니다.

또, 하루 매치가 완료된 이후 또는 잠자리 들기전에 야간 1세트 (2/2) 훈련을 수행합니다.

명확히 "11시에 해야한다"와 같은 것은 없고 융통성있게 해나가시면 됩니다.

일일 리셋 시간 이후와 잠자리 들기 전이 좋습니다. 

저는 2번째 시간에 일일선물 보내기&받기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각 한 세트는 어떻게 훈련하는지는 아래에서 설명을 이어 나가겠습니다.

 

🏟 B 한 세트 훈련하기

훈련레벨을 91레벨까지 도달한 상황이 아니라면 감독님은 훈련 내에 연습 항목의 각 등급이 월드클래스까지 완료되지 않았을 것입니다. 

공격과 수비 연습들을 우선적으로 월드클래스로 업그레이드 하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일일훈련을 위한 훈련 한 세트는 다음과 같이 구성할 수 있습니다.

⚽️ a 포지션별 훈련하기

선수 훈련을 한꺼번에 하면 좋겠지만 포지션에 따라 선수들의 핵심스킬이 다르기 때문에 그리 효율적이지 않습니다.

그래서, 공격수・수비수・미드필더를 구분하여 훈련을 해야합니다.

 

여기에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 방법은 2그룹으로 나누어 훈련하는 방법입니다.

 

A그룹
  공격수 : ST, AML, AMC, AMR, ML, MR, MC

  미드필더 : AML, AMC, AMR, ML, MC, MR, DMC
B그룹
  수비수 : DL, DC, DR, DMC, GK

 

🔺 두번째 방법은 3그룹으로 나누어 훈련하는 방법입니다.


A그룹
  공격수 : ST, AML, AMC, AMR, ML, MR, MC

B그룹
  미드필더 : AML, AMC, AMR, ML, MC, MR, DMC
C그룹
  수비수 : DL, DC, DR, DMC, GK

 

제 경우 2그룹으로 나누어 일일훈련을 하고 있는데요. 공격수, 미드필더를 함께 훈련하거나 별도로 훈련하여도 팀 보너스 내 공격 보너스가 증가합니다. 3그룹으로 하기에는 관리하는 시간도 그렇지만 2배 받기훈련하기에서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2그룹을 기준으로 훈련별 연습 설정입니다.

이것도 제가 자주 사용하는 방법이고 훈련 레벨이 91레벨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공격, 수비 연습을 먼저 월드클래스로 업그레이드하는게 좋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권하는 방법입니다. 체력 연습은 일일훈련 2세트와 별개로 해주셔도 가능합니다.

 

🔺 A그룹 (공격수 + 미드필더)

훈련 성과에서 컨디션 보너스 획득과 소모는 선수의 스킬 경험치 획득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 B그룹(수비수)

훈련 성과에서 컨디션 보너스 획득과 소모는 선수의 스킬 경험치에 획득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 b 컨디션 소모량

훈련 한 세트를 설정할 때 연습을 선택하게 되는데 포지션별 훈련 성과와 컨디션의 소모량을 고려하여 선택하여야 합니다. 

여기에서 컨디션 소모량을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14~15% 설정하기

      이 연습 방법은 휴식팩x1 사용을 고려한 방법입니다. 또는 6~9시간 컨디션 회복 시간을 고려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공격수・미드필더를 위한 연습을 설정했을 때 15%로 잡는 방법입니다. 

공격・중앙 그룹을 위한 훈련 설정 15%

 

      휴식팩x1을 사용하면 컨디션은 15%가 회복이 됩니다.

      휴식을 통한 컨디션 회복은 3시간마다 6%씩 회복되기 때문에 9시간이 필요합니다.

      또는 휴식팩x1을 사용하고 회복 3시간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훈련을 사용하기 전에 매치를 마치고 난 후라서 선수의 컨디션이 99%가 아닌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마찬가지로 수비수를 위한 연습을 설정했을 때 15%로 잡고 훈련하는 방법입니다. 

수비 그룹을 위한 훈련 설정 15%

      앞서 훈련 성과를 보았을 때 컨디션 소모량을 15%로 설정하더라도 14~16% 사이의 컨디션 소모가 발생합니다. 

      따라서 훈련 성과로 컨디션 소모량 15% 이내로 설정하고 싶으시다면 14~14.25%로 설정하시는 것을 권합니다.

 

      이 방법은 제가 선호하는 방법입니다.

      혹시 훈련 레벨이 91에 도달하지 못해서 연습 등급이 낮다면 연습 선택을 잘 조합해서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17~18% 설정하기

      이 연습 설정 방법은 휴식팩을 사용하지 않고 9시간 후 물리치료센터휴식 3회(1회 휴식 6% 회복)로 컨디션 18% 회복하도록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 20~21% 설정하기

      이 연습 설정 방법은 휴식팩 1회 사용과 물리치료센터 3시간 휴식 조합으로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공격이나 수비에서 연습을 선택하는 것으로는 부족할 수 있기 때문에 체력 분류에서 연습을 섞어서 설정하는 것도 좋습니다.

 

    🔹 2배 훈련하기

  2배받기를 이용하여 포지션별 훈련하기를 수행합니다.

  2배받기는 하루에 최대 5회의 기회가 제공됩니다.(개별 사용 후 24시간 뒤에 생성)

  그래서 일일 2세트 훈련하면서 4개를 사용하게 됩니다. 
  제가 선호하는 방법 '14~15% 설정하기'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매일 4회를 사용하기 때문에 1회는 감독님이 원하는 방법으로 이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  c 부족한 팀 보너스 높이기

  팀 보너스 화면에서는 현재의 팀 보너스 포인트를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협회에 가입하려면 매일 훈련하여 관리하는 팀 보너스를 조건으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음 라이브 매치에서 사용하려는 팀 보너스팀 보너스를 훈련을 통하여 더 높일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 선발 선수들로 다시 훈련을 하게 될 경우에 컨디션 소모에 따른 휴식팩을 사용할수도 있기 때문에

  선발 선수들 이외의 후보나 교체 선수들을 훈련하여 팀 보너스를 올릴 수가 있습니다.


이 때 공격・수비・점유율 보너스는 해당 포지션 4명 이상의 선수로 훈련을 하여야 합니다. 

또, 컨디션 보너스의 경우는 포지션에 관계없이 8명 이상의 선수로 훈련을 하여야 해당 팀 보너스 포인트가 올라갑니다.

 

점유율 보너스를 10%로 올리기 위한 예시를 들어 드리자면

(평소에는 선수의 TP 보너스가 6~8%일때가 많습니다. 화면은 중간에 매치가 있어서 상황이 좀 다른 상태이니 양해해주세요)

 

 

선수 선택

선수 선택

훈련을 위해 선수를 선택하는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후보 선수 선택

후보 선수 선택

후보선수 중 미드필더 4명을 선택합니다. 선수 4명이 부족하다면 교체선수 중에서 훈련 성과가 높은 어린 선수를 선택하세요.

 

연습 선택

연습선택

미드필더 훈련을 위해 연습 선택으로 이동합니다.

 

미드필더 연습 선택

미드필더 연습 선택

미드필더 선수들을 위한 연습을 선택합니다.
연습은 2개 이상 선택하여야 팀 보너스TP 보너스가 생성됩니다.

연습을 더 선택하셔도 되고 미드필더에게 효과과 있는 다른 연습을 선택하셔도 됩니다.

 

훈련 시작

훈련시작

훈련을 완료하면 컨디션 6% 정도 소모하고 스킬팀 보너스TP 보너스가 올라갑니다. 
미드필더 선수 4명을 훈련하였기 때문에 공격・점유율 보너스가 올라갑니다.

 

훈련 반복

점유율 보너스 목표 도달까지 훈련반복

점유율 보너스가 10%에 이를 때까지 훈련을 반복적으로 클릭합니다.

 

훈련 완료

훈련 완료

점유율 보너스가 10%가 되면 훈련을 종료합니다.

 

보고서 이용하기

보고서 이용하기

첫번째 훈련 후 보고서에 생성된 훈련을 반복적으로 수행하여도 간편하게 훈련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  d 부족한 TP 보너스 

선발 선수나 특정 선수의 TP 보너스가 낮아서 올리고 싶다면

그 선수와 다른 후보 선수들 중에서 동일한 그룹(공격・미드필드・수비)의 포지션의 선수들을 선택합니다. 이 때는 4명이상 선택해야하고 연습은 2개 이상 선택해야 훈련 성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토튼햄 유튜브 썸네일

🏟 C 보고서를 이용하기

  위에서 한 세트 훈련하는 연습과 컨디션 설정에 대하여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설정한 방법으로 거의 동일하게 기본훈련을 매일 2 세트씩 하면 됩니다. 
  반복된 훈련을 매번 선수와 연습을 선택하고 훈련하고 컨디션 회복하는 작업을 해야됩니다.

  보고서를 이용하면 훈련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고민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럼 보고서를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보고서의 구성

  훈련한 결과는 보고서에 자동 등록됩니다.

한 세트 훈련하는 방법으로 보고서에 등록된 2가지 훈련을 반복적으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번 훈련을 '2배 받기'훈련을 실행하고 

다음  번 훈련을 '2배 받기'훈련을 실행합니다.

 

부족한 팀 보너스가 있다면 보고서에 기록이 있는 훈련으로 반복해서 팀 보너스를 높이면 됩니다. 

 

모든 훈련을 하기 전에 확인해야할 사항이지만 보고서를 이용하는 경우에 깜빡하고 지나치기 쉬운 유의사항을 정리하였습니다.


다음의 경우 훈련을 하기 전에 선수의 변경이 필요합니다.

    1 선수가 부상이 있다면 바로 치료 후에 훈련을 하여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훈련에서 누락되고 보고서에도 누락됩니다.

    2 선수의 추가 영입이 있다면 보고서 선택 후에 선수선택을 한 후에 훈련을 하여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훈련에서 누락되고 보고서에도 누락됩니다.

    3 시즌 후반이 되면 협상이 가능해지면서 교체나 후보 그룹의 선수들에게 협상이 들어오는 경우에 협상을 수락 또는 거절한 후에 훈련을하여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훈련에서 누락되고 보고서에도 누락됩니다.


토트넘 유튜브 썸네일

🏟 D 팀 보너스 10% 항목 만들기

 

  감독님이 라이브 매치를 할 때에 주로 사용하는 팀 보너스 항목이 있다면 해당 항목만 10% 수준으로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입니다.

  공격

    공격수 또는 미드필더 선수 4명 이상으로 훈련을 하여 팀 보너스 10%로 올릴 때까지 훈련을 반복적으로 수행합니다.

  수비

    수비수 선수 4명 이상으로 훈련을 하여 팀 보너스 10%로 올릴 때까지 훈련을 반복적으로 수행합니다.

  점유율

    미드필더 선수 4명 이상으로 훈련을 하여 팀 보너스 10%로 올릴 때까지 훈련을 반복적으로 수행합니다.

  컨디션

    포지션에 관계없이 선수 8명 이상으로 훈련을 하여 팀 보너스 10%로 올릴 때까지 훈련을 반복적으로 수행합니다.

 

'부족한 팀 보너스 높이기'에서 훈련하는 방법과 동일합니다. 보고서에 훈련 기록이 있다면 그 훈련을 이용하여 팀 보너스를 높이거나 새로 선수를 선택하고 연습을 선택하여 훈련을 하여 팀 보너스 10%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 E 휴식 팩 준비하기

매일 2세트 훈련하는 것으로는 소모되는 컨디션을 회복하는 것은 일반적으로는 추가 휴식팩을 구입할 필요가 없습니다. 

매일 24개 정도의 일일선물무료로 받기을 이용하여 휴식팩을 추가하거나 협회이벤트에 참가하여 휴식팩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만일 다른 곳에 소모를 많이 하여 휴식팩이 부족하다면 토큰이나 과금으로 휴식팩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일일 2세트 훈련을 보고서를 이용하여 수행하게 되면 훈련에 투자하는 시간을 최소화하면서 연습 선택의 고민없이 선수와 팀의 훈련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만 하여도 시즌 중 각종 매치에서 선수와 팀의 수준이 올라가 있고, 시즌 동안 선수 수준 업그레이드를 5~20%정도까지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여기에 동영상을 통한 훈련 등과 이벤트로 추가 수준 업그레이드가 가능해집니다. 

시즌 동안 팀 수준은 15~25% 정도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설명한 일일훈련 최적화 과정을 잘 이해하셨다면

똑같은 방법이 아닌 감독님만으로 방법으로 더 나은 훈련 성과를 얻으시기를 바랍니다.

팀 보너스라이브 매치에 감독님이 참관하셔서 선택해 주셔야 반영이 됩니다.

 

매일매일 반복훈련에 과금까지 더해지면 선수와 팀수준의 성장📈과 우승🏆은 거의 확실시 입니다. 

한 시즌 리그 챔피온스리그 슈퍼리그 슈퍼컵 우승🏆한 팀이 바로 감독님이 되어 있을 겁니다.


 

모바일축구게임 탑일레븐 매니저에서 한국 감독님들의 많은 활약을 기대해 봅니다.

 


 

매니저님, 이번 시즌도 화이팅 하십시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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